아파트멘터리 마케팅 성공 사례 : 580억 투자 받은 아파트멘터리가 잘하는 마케터 고용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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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실력 있는, 잘하는 마케터’. 대체 어떻게 고용할 수 있을까요? 580억 투자 받은 스타트업, 아파트멘터리 마케팅 사례를 통해 잘하는 마케터 고용하는 법 알아보세요.

Q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인테리어 서비스 혁신 스타트업 아파트멘터리의 전략실장 하아얀입니다.

Q2. 아파트멘터리는 어떤 기업인가요?

아파트멘터리는 인테리어 리모델링 시장의 서비스 구조를 ‘투명하게 혁신하는’ 스타트업이에요. 아파트멘터리는 첫 상담부터 공사의 마무리까지 프로세스가 매뉴얼화돼 있으며 고객은 인테리어 스케줄과 진행 상황에 대한 정보를 모두 공유받을 수 있어요. 원가 기반 가격 정찰제 도입으로 투명하고 정직한 견적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도 해요.

Q3. 원포인트를 이용하기 전 어떠한 어려움을 겪으셨나요?

아파트멘터리는 지난 2022년 총 450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요. 시리즈 C 스타트업인에도 불구하고 네임밸류 최상위의 디자인, 마케팅 분야 인재를 채용하는 데 여전히 어려움을 겪었어요. 또한 필요로 하는 직무에서는 풀타임 채용까지는 필요 없는 상황이었기에 정규직 채용은 부담스럽게 느껴져 대안을 찾게 됐어요.

아파트멘터리 마케팅 성공 사례 : 580억 투자 받은 아파트멘터리가 잘하는 마케터 고용한 방법

Q4. 특별히 원포인트를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우선 마케팅 대행사는 나오는 성과 대비 비용이 지나치게 많이 청구된다는 인식이 있어서 고려하지 않았어요.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은 신뢰도가 떨어져 이용하지 않았어요. 단순 과업을 맡기기는 좋지만, 검증 절차가 확실하게 마련되지 않았기에 고난도 업무를 맡기기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한 거죠. 반면 원포인트는 검증된 최상위 전문가를 필요한 만큼만 사용할 수 있도록 매칭해준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어요.

Q5. 원포인트 전문가와 어떤 방식으로 일하시나요?

카피라이터 전문가와는 새로운 마케팅 소재 제작 시 주당 3~4개의 카피를 요청하는 방식으로 일하고 있어요. 전문가와 슬랙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지만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낀 적은 없어요. 퍼포먼스 마케팅 소재 제작을 위한 디자인도 원포인트 전문가에게 주당 3~5개씩 요청하고 있어요. 내부 디자이너는 아파트멘터리의 핵심 디자인을 담당하기에 내부 디자이너가 커버하지 못하는 부분을 전부 원포인트의 디자이너 전문가가 담당하게 하는 셈이죠.

Q6. 전문가와 함께 일하신 후 아파트멘터리 마케팅에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나요?

원포인트의 전문가들은 내부에서 방향성을 잡은 소재를 적절하게 구현해 CPA 관점에서 퍼포먼스의 효율이 5배 이상 증가했어요. 퍼포먼스 마케팅은 소재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특히 카피라이터 전문가는 퍼포먼스 관점의 카피라이팅에 강점이 있어서 내부의 마케터보다 후킹성 메시지를 잘 작성해요. 아파트멘터리 마케팅 성과 개선에 큰 몫 해주셨죠.

아파트멘터리 마케팅 성공 사례 : 580억 투자 받은 아파트멘터리가 잘하는 마케터 고용한 방법

Q7. 원포인트의 장점을 한마디로 말씀해 주신다면?

‘저비용 고효율’이에요. 원포인트는 저희가 채용할 수 없던 고퀄리티 전문가와 저렴한 비용으로 함께 일할 기회를 제공해요. 잘하는 고퀄리티의 인재는 성과를 내지만 못하는 주니어는 일을 해도 재작업 과정을 거쳐야 해요. 결국에는 시간이 더 오래 들기에 비용이 상당히 많이 들어요. 반면 고퀄리티 전문가의 시간당 비용은 저렴하지 않지만,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기에 전체 비용은 저렴해요. 시간을 아껴주는 고퀄리티의 전문가를 저비용으로 매칭해준다는 점이 원포인트의 장점이라 생각해요.

Q8. 원포인트를 추천하신다면 어떤 기업에 하시겠어요?

스타트업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그중에서도 인재풀이 어느 정도 갖춰져 있어 내부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지만, 그 방식을 고도화하고 싶은 스타트업에 원포인트 서비스가 적합하다고 생각해요.

Q9. 앞으로 아파트멘터리는 어떻게 성장하고 싶으신가요?

현재는 인테리어 혁신 서비스로서 퀄리티를 개선해 업계의 폐해를 해결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어요. 앞으로는 인테리어 서비스를 넘어 자체 PB 상품 제작을 확장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리빙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하는 계획도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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