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링 마케팅 성공 사례 : 정규직 고용없이 마케팅팀 구성, 신규 유저수 4.5배 성장했어요!

By

정규직 고용 없이 마케팅 팀을 구성할 수 있을까요? 정규직 고용없이도 성공적으로 마케팅 팀을 구성해 신규 유저수 4.5배 증가라는 성과를 만들어낸 커버링의 고용 사례를 확인해보세요.

Q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커버링 대표 강성진이라고 합니다. 커버링은 생활 폐기물을 대신 분리수거 해주는 서비스로, B2C 고객과 B2B 기업 대상으로 좀 더 편리한 일상을 만들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커버링 마케팅 성공 사례 : 정규직 고용없이 마케팅팀 구성, 신규 유저수 4.5배 성장했어요!

Q2. 원포인트 이용 전, 어떤 어려움을 겪고 계셨나요?

채용이 가장 어렵고 큰 문제였습니다. 작은 팀일수록 채용은 정말 신중할 수 밖에 없는 문제입니다. 저희 팀도 채용은 최대한 보수적으로 진행하려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성장 중인 팀이 특정 단계까지 성장하면 당장 빠르게 특정 스킬을 가지신 분이 업무에 투입되어야 하는 상황에 반드시 직면하게 되더라고요.

빠르게 여러 마케팅적 액션을 시도해보고 싶었지만, 마케터를 채용해본 경험도 지식도 없었고 정규직 채용은 좀 더 신중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유연한 형태의 고용을 고려하게 되었고 원포인트에 매칭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Q3. 원포인트 사용을 결정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이셨나요?

전반적인 매칭 과정도 만족스러웠지만, 가장 주요한 요인은 적합한 전문가를 추천받았기 때문입니다. 추천 받은 전문가의 이전 경험과 전문 스킬들이 제가 기대하던 요소들과 잘 맞아떨어져 바로 고용을 결심했습니다.

상담 과정에서 매칭 컨설턴트 분께서 B2C 플랫폼 경험이 있고, 초기 스타트업 경험이 있는 전문가를 서칭해보겠다 말씀주셨는데 저희가 기대했던 전문가 조건과 잘 맞아떨어지는 분을 잘 추천해주셨습니다.

처음 추천받은 분과의 업무가 만족스러웠기에 이후 콘텐츠 마케터 추가 고용도 좋은 분을 추천주시리라 믿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두분의 전문가님과 하나의 마케팅 팀을 구성해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4. 전문가와 어떤 방식으로 업무를 진행하시나요?

✓ 전문가 고용 시간제 플랜 알아보기 Click

퍼포먼스 마케터, 콘텐츠 마케터 총 2분의 전문가님과 한 팀을 구성해 업무하고 있습니다. 업무 시작 시점에 서로의 R&R과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정리하는 킥오프 미팅을 가졌습니다. 저희는 두분의 마케터와 하나의 마케팅 팀처럼 고용하고 있다보니, 협업 방법과 프로젝트 매니징이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이제는 협업 방식이 잘 자리잡아, 내부 정규직 마케터 없이도 두분이 하나의 마케팅 팀처럼 시스템을 잡아 진행해주고 계십니다. 현재는 중요한 의사결정만 체크하는 식으로 퍼포먼스 마케팅 및 콘텐츠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image 5

제가 좀 신경을 덜 쓰더라도, 두분이 주도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업무들을 진행해주셔서 진짜 팀처럼 돌아가더라고요. 신경쓸 거리도 줄어들고 업무 효율도 높아져서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Q5. 원포인트 전문가와 협업이 실제 성과로 이어졌나요?

협업 이후로 꾸준히 트래픽이 늘었고, 최근에는 속도가 붙어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업무 시작 시점과 비교해 신규 유저는 약 4.5배, 30DAU는 약 2배가 증가했습니다.

Q6. 원포인트를 추천하신다면 어떤 기업에게 하시겠어요?

큰 방향성은 잡혀있지만, 고용하고자 하는 직무에 대해 지식이 없어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추천하고 싶습니다. 저희 팀은 퍼포먼스 마케팅을 해야겠다는 방향성은 있었지만, 실제로 퍼포먼스 마케터들이 어떤 업무를 하는지, 무엇을 요청해야하는지 모르는 상황에 원포인트 매칭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원포인트 ‘매칭 컨설팅’을 통해 요청 업무를 구체화하는 과정이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추천 역시 저희에게 딱 필요한 역량의 전문가분을 추천해주셔서 의사결정을 좀 더 수월하고 빠르게 할 수 있었습니다. 마케터 고용이 어렵다면 매칭 신청을 고려해보세요.

5 1
링크드인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SMS로 공유하기
매주 발행되는 마케팅 ‘실무’ 인사이트
구독할 경우 개인정보 수집·이용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하게 됩니다.

Othe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