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리에종 마케팅 성공 사례 : 마케팅 담당자 퇴사에도 성과를 개선한 비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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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하게 인력이 필요한 상황, 한 번쯤 겪어보셨을 겁니다. 홈리에종의 경우 갑자기 마케팅 담당자가 퇴사했음에도 마케팅 성과를 개선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홈리에종 마케팅 성공 사례,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Q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홈리에종의 박혜연 대표입니다.

Q2. 홈리에종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홈리에종은 ‘고객 중심’의 홈스타일링 플랫폼이에요. 기존에는 홈 인테리어를 위해 시공, 퍼니시, 자재, 디자인 등의 프로세스를 개별적으로 진행했어야 했는데, 홈리에종은 한 플랫폼 내에서 전체 프로세스를 진행하고 관리하실 수 있도록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죠. 플랫폼 자체의 평가 시스템을 통해 검증된 전문가를 연결해 드리고, 결정적인 시점에 업무가 지연되지 않도록 철저히 케어해 드리는 것도 홈리에종의 차별적 강점이에요.

Q3. 원포인트를 이용하기 전 어떠한 어려움을 겪으셨나요?

약 3년간 함께한 주니어 마케터가 퇴사해 새롭게 마케터를 구해야 했어요. 당장 사람이 필요한데 주니어를 다시 채용할 생각은 안 들더라구요. 다시 처음부터 교육할 시간적, 정신적 여유가 없었고, 당장 투입 가능한 즉시 전력감 인재가 필요했어요. 그래서 경력직 마케터 채용 공고를 냈는데 마땅한 사람이 없었어요. 적합한 분을 찾는다 해도 기간이 오래 걸릴 것 같아서 막막했어요.

Q4. 어떠한 마음으로 원포인트 이용을 결정하셨나요?

스타트업이다 보니 실력도 실력이지만 주인 의식을 갖고 여러 가지 일을 주도적으로 해주실 분이 필요한데, 그런 면에서 솔직히 외부 인력을 고용하는 게 망설여지긴 했었어요. 책임감과 주인 의식이 내부 직원에 비해서는 아무래도 못 미치지 않을까봐 우려가 돼서요. 반신반의하는 마음으로 전문가를 매칭 받고 테스트 세션을 진행해봤는데 전문가님이 실력이나 태도 모두에서 기대한 것 이상으로 신뢰가 가서 서비스 이용을 결정했어요.

홈리에종 마케팅 성공 사례 : 마케팅 담당자 퇴사에도 성과를 개선한 비결은?

Q5. 원포인트 전문가와 어떤 방식으로 일하시나요?

기본적으로 목표 달성 중심으로 업무가 진행돼요. 전문가님께 확보 고객 수를 목표 지표로 드리고, 전문가님은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도움을 주세요. 내부 데이터를 분석하고, 타겟 전략을 수립하고, 광고 소재를 기획하는 데에 직접 관여해주세요. 가끔은 저와 함께 사업 중장기 계획도 함께 수립하는 등 마케팅뿐만 아니라 사업 전반을 함께 논의하는 파트너의 역할도 해주세요.

Q6. 전문가와 함께 일하신 후 홈리에종 마케팅 성과에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나요?

네, 퍼포먼스 마케팅 효율이 확실히 높아졌어요. 특히 유료 전환율이 높아졌고, 고객 퀄리티도 더 좋아진 것 같아요. 저희 서비스와 핏이 맞는 고객의 수가 늘었다는 느낌이 여러 측면에서 강하게 들어요. 그리고 성과와는 별개인 내용이지만 전문가님이 업무 경험이 많으셔서 그런지 저희 내부 타 부서 팀원분들과 소통을 굉장히 잘하시는데, 이런 점에 팀 전체 커뮤니케이션 효율과 분위기 쇄신에 도움이 되어서 그 부분도 고무적이에요.

Q7. 원포인트의 장점을 한마디로 말씀 주신다면?

필요한 순간에 적합한 사람을 연결해준다.”

Q8. 원포인트를 추천하신다면 어떤 기업에게 하시겠어요?

당장 마케팅이 필요하나 경력직 마케터를 채용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게 추천해요.

Q9. 원포인트에 바라는 점이 있으신가요?

마케팅 분야에 대해서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많이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 직무 일반 지식이나 트렌드도 좋을 것 같고, 다른 기업은 어떻게 마케팅 하는지, 그리고 어떤 마케터를 고용해서 어떻게 활용하는지도 궁금해요.

Q10. 앞으로 홈리에종은 어떻게 성장하고 싶으신가요?

공급자 중심의 인테리어 시장에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지속 성장할 거에요. 시공 위주가 아닌 생활 위주의 인테리어 플랫폼이라고도 말할 수 있어요. ‘인테리어’하면 홈리에종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날이 오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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