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드아이 마케팅 성공 사례 : 채용 과정의 불필요한 리소스를 줄이고, 빠르게 검증된 경력자를 만날 수 있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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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트랜드아이 전꽃솔 파트장입니다.

트랜드아이는 향기를 기반으로 하는 향기 전문 브랜드입니다. 리빙과 뷰티영역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 브랜드 ‘더블유드레스룸’을 시작으로 드레스 퍼퓸을 시장에 처음 소개한 브랜드 입니다. 지금은 드레스 퍼퓸뿐만 아니라 핸드크림 등 다양한 향기 제품들로 고객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드레스퍼퓸

Q2. 어떤 이유로 원포인트 사용을 결정하게 되셨나요?

내부에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가가 없어 원포인트에 매칭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팀은 올리브영 등 오프라인 역량이 강한 편이었는데, 조금 더 전문적으로 디지털 매출 전환을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신청 목적에 맞는 적합한 전문가를 추천받을 수 있었습니다. 산업군 경험 및 자사몰 세일즈 경험을 갖추고 계셨고, 인터뷰에서도 필요한 액션들의 방향성을 논리를 가지고 제안해주신 점이 좋았습니다. 검증된 경력자와 주니어의 차별점 중 하나는 커뮤니케이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이라 생각하는데요, 인터뷰 과정에서 중점 논의 포인트에 대해 대화가 잘 진행되었다는 점도 의사결정 근거 중 하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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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3. 매칭 과정에서 가장 만족하신 부분은 무엇인가요?

채용 과정의 시간과 리소스를 줄여준다는 점입니다. 일반 채용에 비해 검증된 경력자를 빠르게 만나볼 수 있었고, 이미 원포인트 검증 시스템을 거친 분들이니 인터뷰에서도 여러 불필요한 대화를 생략하고 저희가 원하는 방향성에 대해서만 대화가 가능했습니다.

Q4. 전문가에게 어떤 도움을 받으셨나요?

업무 시작하고 처음 전문가님이 진행해주신 것은 자사몰 점검이었습니다. 저희가 외부몰 및 오프라인 매출 비중이 높다보니 자사몰 점검부터 필요했는데요, 소비자 구매 여정을 파악하고 전환율 개선에 핵심이 되는 요소들을 피드백 해주셨습니다. 예를 들자면 리뷰 영역을 확대해 소비자들의 구매 의사 결정을 좀 더 쉽게 만드는 등의 액션을 제안하고 실무 액션까지 같이 실행해주셨습니다.

Q5. 원포인트를 추천하신다면 어떤 기업에게 하시겠어요?

전문성을 갖춘 마케팅 인력이 필요한 기업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주니어에 비해 커뮤니케이션도 효율적으로 진행되고, 바로 실무에 투입이 가능한 점때문에 적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느정도 초기 시스템은 잡힌 상황에서 시행착오를 줄여줄 전문 인력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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