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시노 : 메타 광고 최적화로 ROAS 상승률 61% 매출 49% 증가시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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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커머스 마케팅 전문가 Zoe입니다. 저는 메타 광고 최적화와 CRM을 중심으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고 실행하며, 이커머스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 육아용품 브랜드인 란시노와 구강케어 브랜드인 아이로의 메타 광고 운영을 담당하면서 눈에 띄는 성과를 이루었기에 그 내용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고객사의 니즈와 목표 파악

란시노는 주요 마케팅 채널인 메타 광고의 효율 저하로 인해 온라인 매출 성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처음엔 고객사에서 원포인트 전문가를 찾게 된 이유를 명확히 이해하기 위해 대표님과 소통을 하며 니즈를 파악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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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사의 니즈는 세가지였습니다.

  • 메타 광고 ROAS 개선
  • ROAS 개선 후 지속적인 브랜드의 성장(매출 스케일업)
  • 메타 광고가 실제 매출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 후 마케팅 전략 재정비

문제 진단 : 캠페인 운영 히스토리와 소재 분석

기존 마케팅의 문제를 진단하고 액션 플랜을 수립하기 위해 캠페인 전략과 운영 히스토리를 분석했습니다. 기존에 불명확했던 제품별 광고 캠페인 전략과 타겟 설정을 명확히 하고, 광고 소재가 타겟층의 니즈를 반영하도록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01 성공사례이미지 광고소재기획안

문제 해결 : 광고 운영 지표 표준화 및 고효율 광고 소재 개발

각 마케팅 채널이 실제 매출에 미치는 영향을 한눈에 파악하기 위해 대시보드를 구축했습니다. 대시보드를 구축하니 봐야 할 중요한 지표가 무엇인지, 현재 지표들의 상황이 어떤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그 다음, 메타 광고 캠페인 전략을 재정비하고 브랜드 특성에 맞게 광고 운영 지표를 표준화했습니다. 지표를 표준화하니 목표가 뚜렷해지고 소통과정에서의 비효율도 줄었습니다. 그 다음이 소재 제작이었습니다. 육아 커뮤니티와 시장 조사를 통해 타겟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광고 소재를 개발했으며, 이를 통해 위너 소재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성과 향상을 이끌어냈습니다.

02 성공사례이미지 대시보드

성과 : 브랜드 ROAS, 온라인 매출의 성장

결과적으로 란시노의 메타 광고 ROAS 상승률은 61%를 기록했고, 온라인 매출은 49% 증가했습니다. 추가로 구강케어 브랜드 ‘아이로’의 메타 광고 운영도 맡았습니다. 아이로 메타 광고는 ROAS 상승률 84%, 월 매출이 322% 성장하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ROAS는 협업 전에 비해 2배 이상, 매출은 3배 이상이 된 데이터를 보면서 뿌듯했고 적극적으로 서포트해주신 팀장님과 마케터분들께 감사했습니다. (*2024년 협업 전/협업 후 월 평균 데이터 비교 기준)

빠르고 유연한 커뮤니케이션

이렇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건 란시노 내부에서 많은 권한과 정보를 공유해주셨기 때문입니다. 업무 과정에서 란시노/아이로 마케팅 팀장님과 콘텐츠 마케터와 협업했습니다. 소통은 협업 초기에는 노션을 통해 했으나, 광고 운영 브랜드 수 증가로 인해 카카오톡을 통한 실시간 소통으로 변경했습니다. 캠페인 운영 전반에 대한 의사결정을 믿고 맡겨주셨고 내부 팀원처럼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셔서 짧은 기간동안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팀장님과 콘텐츠 마케터분들의 적극적인 서포트에 더불어 보고서 작성 같은 페이퍼워크를 없애기 위해서 씨그로 대시보드 열람 권한을 주시는 등 내부 데이터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페이퍼워크가 줄면서 시간을 절약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03 성공사례이미지 커뮤니케이션1

란시노와의 협업을 통해 저는 메타 광고 최적화가 단순히 광고 효율을 높이는 것을 넘어, 브랜드의 매출 성장과 장기적인 성공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깨달았습니다. 특히, 정확한 타겟 분석과 광고 소재 개선만으로 고객사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날 메타 광고는 단순한 광고 채널을 넘어,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깊이 있는 소통과 신뢰를 형성하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고객사 타겟층의 니즈를 반영한 고효율 광고 전략을 통해 실제 매출 성장을 이끌어 낸 것처럼, 앞으로도 이러한 특성을 최대한 활용해 고객사와 함께 더 나은 성과를 만들어내려 합니다. 브랜드가 경쟁 속에서 돋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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