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inno X One Point] ‘커머스 브랜드를 위한 탑티어 디지털 마케팅 전략’ 웨비나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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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 대다수의 기업들이 ‘높은 ROAS 달성’을 목표로 설정합니다. 하지만 기업이 ROAS에만 몰두할 경우, 잘못된 목표를 세우거나 불필요한 업무에 집중할 위험이 커지는데요.

이에 원포인트와 오피노는 합동 웨비나를 개최,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서 꼭 확인해야 할 핵심 지표인 LTV와 CAC를 소개하고, 이를 개선시키는 방법을 공유하기로 했습니다.



[ OPINNO: 브랜드 전략 수립 방법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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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웨비나는 총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습니다.

강연의 첫 시작은 오피노 마케팅의 전민우 대표님이 맡아주셨는데요. 정확한 지표 기반의 마케팅 목표 설정을 강조하시며, 다양한 지표들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어떤 점들을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짜야 하는지, 장기적 성장을 위한 지표 관리를 어떻게 하는 지를 배울 수 있었는데요.

이에 더불어 재구매율이 낮을 때의 극복 방법, 고객 retention 단계에서의 체크리스트 등 전민우 대표님의 귀중한 노하우가 공개되어 더욱 풍부한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 One Point: LTV/CAC 성공사례 및 인사이트 ]

원포인트 웨비나 강연 & 강사


2,3번째 강연을 위해, 원포인트의 탑티어 전문가 2분을 연사로 모셨습니다, 전문가님들이 경험들이 사례로 제시되어 더욱 이해가 쉬웠던 강연이었는데요.

[ LTV 개선 성공사례 및 인사이트: 손희수 전문가]

2번째 강연은 ‘LTV의 중요성’을 주제로 한 손희수 전문가님의 강연이었습니다. 고객들을 브랜드 내에 잔류시키고, 지속적으로 순환시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셨는데요. 화장품 브랜드에서 광고 예산을 50% 줄였음에도, 구매 횟수를 129% 증가시켰던 전문가님의 경험이 예시로 제시되었습니다.

채널톡 서포트봇 세팅, 락인 전략 구성 등 고객 유지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이 제시되었고, 전문가님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CAC 개선 성공사례 및 인사이트: 손희수 전문가]

마지막 강연은 더파운더즈의 팀장이자 원포인트 전문가로 활동중이신 김승욱 전문가님이 맡아 주셨는데요. 고객 획득을 위해선 ‘구체적인 고객 정의‘와 ‘니즈 분석‘이 선행 되어야 함을 강조해주셨습니다.

이와 관련한 사례로 펫 건강식품 브랜드의 성공사례가 공개되었는데요. 해당 브랜드는 전문가님이 합류하기 전 좋지 않은 매출 성과를 거두고 있었습니다. 허나 소형견 및 노령견으로 타겟을 좁히고, ‘치석제거간식’이라는 키워드를 세팅하자 네이버 쇼핑 2위 업체로 급성장할 수 있었는데요. 고객획득을 위해 어떤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 지 배울 수 있던 유익한 강연이었습니다.





웨비나 후기

열정적으로 강연을 진행해주신 연사님들 덕에, 본문에 다 담지 못할 정도로 많은 노하우와 성공사례가 공개되었습니다. 그 덕에 많은 참가자 분들이 유익한 인사이트를 얻고 돌아가실 수 있었는데요.

ROAS가 높은 캠페인을 진행해도 전체적인 매출은 항상 지지부진 했습니다.
이번 기회로 LTV라는 확실한 문제를 알게 되었고, 전문가님의 노하우를 활용하여 해결해보고자 합니다. 좋은 웨비나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의류 관련 기업 J사 대표님


원포인트는 기업들의 마케팅 궁금증, 고민들을 해결해드리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다양한 주제와 연사들로 돌아올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모든 기업이 마케팅 고민에서 자유로워지는 그날까지, 원포인트는 계속해서 정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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